NBA, ‘돈치치 트레이드? 후회 없어!’ 해리슨 단장의 호언장담, DAL 팬들 분노에 “우승하면 생각 바뀔 것” > 스포츠뉴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6ab9b67e684ea29dd74083c04861c53a_1722420419_3529.png
 

[스포츠] NBA, ‘돈치치 트레이드? 후회 없어!’ 해리슨 단장의 호언장담, DAL 팬들 분노에 “우승하면 생각 바뀔 것”

퍼스트뉴스업로더 레벨
2025-04-16 06:31 16 0

본문

“(루카)돈치치 트레이드? 후회 없다.” 

 NBA, ‘돈치치 트레이드? 후회 없어!’ 해리슨 단장의 호언장담, DAL 팬들 분노에 “우승하면 생각 바뀔 것” 




[스포츠중계 퍼스트티비] 댈러스 매버릭스는 올 시즌 또 다른 주인공이라고 볼 수 있다. 성적은 좋지 않다. 39승 43패를 기록, 서부 컨퍼런스 10위로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 간신히 진출했다. 그러나 에이스 루카 돈치치를 트레이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댈러스의 니코 해리슨 단장은 돈치치 대신 앤서니 데이비스를 선택했다. 결국 수비가 우승을 만든다는 확신 아래 데이비스를 영입한 것이다.


트레이드에 대한 평가는 시간이 지나야 가능하다고 하지만 오랜 시간 함께한 팀의 상징과도 같은 에이스가 그 대상이 됐다는 건 분명 작은 일이 아니다. 심지어 돈치치를 보내고 데려온 데이비스는 데뷔 전부터 부상을 당했다. 이후 복귀했으나 기대했던 퍼포먼스는 아니었다.


댈러스 팬들은 당연히 분노할 수밖에 없었다. 직전 시즌 NBA 파이널까지 올랐던 팀이 트레이드로 인해 플레이 인 토너먼트까지 추락했으니 당연했다. 물론 돈치치가 남아 있었다고 해도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할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으나 지금의 결과가 좋지 않으니 팬들의 반응이 좋지 않은 것도 부정할 수 없다.


심지어 댈러스 팬들은 홈 경기가 될 때마다 “니코 나가!”를 외치고 있다. 여기에 마크 큐반 전 구단주부터 돈치치 이전 에이스 더크 노비츠키까지 이번 트레이드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해리슨 단장은 고립된 상황이다.


  • [Copyright © 퍼스트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기사는 퍼스트티비 이외에 무단사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