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소식, '세리에 명문이 부른다!' 대한민국, 역사상 이런 선수가 있었나...황인범 쾌거

2025-04-15 07:10
8
0
본문
파리올리 이적 시 HWANG 영입해야
[스포츠중계 퍼스트티비] 한국 축구 선수 가운데 이런 성장세를 보인 선수가 있었나 싶다. 밟는 모든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황인범이 이번엔 AS로마로 향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영국 '풋볼 트랜스퍼'는 14일(한국시간) "프란체스코 파리올리가 아약스를 떠난다면 페예노르트는 핵심 선수 황인범을 영입해야 한다"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파리올리가 다음 시즌 아약스에 남을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현재 AS로마를 비롯해 그의 고국 이탈리아의 여러 구단이 주목하고 있다. 그가 이적한다면 페예노르트 미드필더 황인범도 함께 해야 한다. 그를 영입하는 것은 훌륭한 결정이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파리올리 감독은 OGC 니스 시절 리그 1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명장 반열에 등극했다. 지난해 여름엔 네덜란드 명가 아약스의 지휘봉을 잡으며 기대를 모았다.
당시 아약스는 에레디비시 5위에 그쳤던 터라 우려의 시선이 잇따랐다. 하지만 파리올리는 아약스를 원래 위치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 올 시즌 5경기가 남은 가운데 2위 PSV에인트호번과의 승점 차를 9점으로 벌리는 데 성공했다. 사실상 우승이 확정적인 상황이다.
자연스레 그가 네덜란드를 떠날 수 있다는 주장으로 연결되고 있다. 유력한 행선지는 AS로마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이달 초 보도를 통해 파리올리가 아약스를 떠나 AS로마로 적을 옮길 수 있다고 전망했다.
- [Copyright © 퍼스트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기사는 퍼스트티비 이외에 무단사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