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치바롯데 제안 거부" 또 시작된 마찰? 보내줄 것처럼 해놓고…日 퍼펙트 괴물 ML 진출 '미뤄질 조짐' > 스포츠뉴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6ab9b67e684ea29dd74083c04861c53a_1722420419_3529.png
 

[스포츠] NBP, "치바롯데 제안 거부" 또 시작된 마찰? 보내줄 것처럼 해놓고…日 퍼펙트 괴물 ML 진출 '미뤄질 …

퍼스트뉴스업로더 레벨
2024-11-05 06:17 43 0

본문

'퍼펙트 괴물' 사사키 로키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또다시 미뤄지는 것일까 

 NBP, "치바롯데 제안 거부" 또 시작된 마찰? 보내줄 것처럼 해놓고…日 퍼펙트 괴물 ML 진출 '미뤄질 조짐' 


[스포츠중계 퍼스트티비] 전미야구기자협회(BBWAA) 소속의 프란시스 로메로는 4일(이하 한국시각) 소식통을 인용해 "사사키 로키가 2025시즌 치바롯데 마린스의 제안을 거부했다"고 전했다.


고교 시절부터 160km를 넘나드는 빠른 볼을 뿌리며 메이저리그 구단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던 사사키는 2022년 퍼펙트게임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사키는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했고, 이후부터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의 관심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그리고 지난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일본이 '전승 우승'을 차지하는데 큰 힘을 보태면서 사사키의 가치는 수직상승했다.


그러나 반대로 사사키의 이미지는 추락했다. 2023시즌이 끝난 뒤 사사키가 메이저리그 진출 의사를 드러내면서, 치바롯데가 2024시즌 연봉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다. 25세 미만의 선수는 '국제 아마추어 선수'로 분류되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계약이 불가능하다. 즉 최근 아시아에서 메이저리그로 활동 무대를 옮긴 선수들처럼 수천만 달러 또는 수억 달러의 계약을 맺을 수 없다는 것이다.


치바롯데 입장에서는 사사키의 꿈을 밀어준다는 이미지를 챙기는 것 외에는 아무런 '실리'도 없는 상황에서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할 리 만무했다. 결국 사사키는 스프링캠프 출발이 눈 앞으로 다가오게 되자, 메이저리그 진출의 꿈을 잠시 접고 2024시즌에도 치바롯데에서 뛰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빅리그에 대한 뜻을 완전히 굽힌 것은 아니었고, 사사키는 많은 의미가 담긴 '풀타임'을 목표로 내세웠다.


이러한 가운데 사사키에 대한 추가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치바롯데의 2025시즌에 대한 제안을 거부했다는 것이다. 주목해야 할 점은 치바롯데가 사사키의 빅리그 진출을 진지하게 고려할 것처럼 해놓고, 뒤에서는 잔류를 제안했다. 지난 겨울과 똑같은 일이 발생할 조짐이다. 로메로는 "23세 에이스의 상황은 여전히 불투명하다. 한 가지 가능성은 메이저리그 팀과 계약을 맺는 것이고, 다른 가능성은 치바롯데와 2025시즌 연봉 협상을 계속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메로가 전한 소식이 확실하다면, 이번 겨울에도 사사키의 메이저리그 진출은 불발될 가능성이 높지만, 상황은 언제든 급변할 수 있다. 지난 3일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가 무려 26년 만에 최정상에 오르면서 일본시리즈 일정까지 종료되면서 일본도 본격 스토브리그에 돌입한 가운데, 사사키의 거취에 대한 관심도는 점점 높아질 전망이다.

  • [Copyright © 퍼스트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기사는 퍼스트티비 이외에 무단사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