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 스포츠뉴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6ab9b67e684ea29dd74083c04861c53a_1722420419_3529.png
 

[기타]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퍼스트뉴스업로더 레벨
2024-12-04 02:59 14 0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스포츠중계 퍼스트티비]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우리 국회는 범죄자 집단의 소굴이 됐고, 입법 독재를 통해 국가의 사법 행정 시스템을 마비시키고, 자유민주주의의 체제 전복을 기도하고 있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당장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 풍전등화의 운명에 처해 있다"며 비상계엄 선포의 이유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지금까지 국회는 우리 정부 출범 이후 22건의 정부 관료 탄핵 소추를 발의했으며, 6월 22대 국회 출범 이후 10명째 탄핵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는 세계 어느나라에도 유례가 없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건국 이후 전혀 유례가 없던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려은 "예산까지도 오로지 정쟁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이런 민주당의 입법독재는 예산 탄핵까지도 서슴치 않았다. 국정은 마비되고 국민들의 한숨은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윤 대통령은 "이는 자유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짓밟고, 헌법과 법에 의해 세워진 정당한 국가기관을 교란시키는 것으로서 내란을 획책하는 명백한 반국가행위"라며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탄핵과 특검, 야당 대표의 방탄으로 국정이 마비상태에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가능한 한 빠른시간 내에 반국가세력을 척결하고 국가 정상화시킬 것"이라며 "계엄선포로 인해 자유대민 헌법가치를 믿고 따라주신 선량한 국민들께 다소 불편이 있겠지만 이런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 같은 조치는 자유대민의 영속성 위해 부득이한 것이며,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책임과 기여를 다한다는 대외정책기조에는 아무런 변함이 없다"고 했다.


윤 대통령의.비상계엄 선포 후 바로 국방부 대변인은 국방부장관 전군 주요지주요지휘관를 개최하고, 전군 비상경계 및 대비태세 강화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 [Copyright © 퍼스트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기사는 퍼스트티비 이외에 무단사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게시판 전체검색